데이비드게일

kiku929 2010. 8. 31. 12:15

 

 

 

 

 

줄거리

 

 텍사스 오스틴 대학의 젊고 패기 있는 철학과 교수 데이비드 게일은 사형제도 폐지 운동 단체인 '데스워치(Death Watch)'의 회원이다. 지적이며 존경받는 저명한 대학교수인 게일은 자신이 가르치던 벨린을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다. 무혐으로 풀려나긴 했지만, 그 순간부터 게일은 자신이 누려왔던 모든 것을 송두리째 잃고 만다.

그는 더 이상 존경 받는 교수도 아니었으며 학생들과 학교에서 버림 받는 것은 물론 그의 가족으로부터 철저히 외면을 당하게 된다. 이제 그에게 남은 동료이자 친구는 단 한명. 데스워치의 회원이자 오스틴 대학 교수인 콘스탄스만이 유일하게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마지막 안식처다.

그러던 어느날 곤스탄스가 성폭행당한 후 살해당한 시체로 발견된다. 부검 결과 콘스탄스의 몸에서는 데이비드 게일의 정액이 검출되고 그는 살해범으로 구속된다. 6년간의 수감 생활 후 사형 집행일을 불과 5일을 앞두고 게일은 자신의 변호사를 통해 인터뷰를 요청하게 되며 이 인터뷰는 잘 나가는 잡지사 기자 빗시 블룸이 맡게 되는데..  <다음 영화 펌>

 

 

 

 

 

 

영화를 잘 만들었는지 아닌지의 나의 기준은 러닝타임동안 관객을 얼마나 몰입하게 했는가이다.

어떤 장르든 관객을 몰입하게 하지 못하는 것은 일차적으로 실패한 작품이라 생각한다.

그런면에서 이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내 눈길을 사로 잡았으니 일단은 좋은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 -;

 

영화에서 기막힌 반전은 두고두고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게 되는데

이 영화가 오래도록 뇌리에 남을 수 있는 것은 아마도 예상치 못한? (사실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반전 덕분이라 생각한다.

 

남자 주인공의 연기가 좋아 검색해보니 아카데미 남우 주연상을 두 번이나 거머쥔 배우였다.

조만간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라는 영화를 볼 생각이다.